1. 2018 자바 유료화 발표
Java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무료입니다. 다만, 프로그래밍을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다 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. 다른사람이 작성한 코드를 라이브러리로 가져올 수 있는데, 이 라이브러리 중에서 Oracle에서 작성한 라이브러리가 유료라는 이슈입니다. [정리 : 지단로보트] Oracle에서는 학습/연구 용에 사용하는 것에 돈을 받지 않습니다. 다만, 상품을 만들려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.
2. 무료라이브러리를 쓰면 되나?

일부러 Open소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, 거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거의 해당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. Oracle은 데이터베이스의 독보적 강자이고, Sun은 Java를 개발한 회사인데, Sun이 Oracle에 인수합병되었습니다.
'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연산자 (0) | 2022.01.09 |
|---|---|
| Swing 예제코드 (0) | 2021.12.17 |
| 프로그램에 대한 오해 (0) | 2021.12.17 |
| Java 컴파일은 무엇을 하는 걸까? (0) | 2021.12.17 |
| 클래스- 다이어그램 (0) | 2021.12.16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