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16강] https://youtu.be/QPqzmKu0Y_k
1. object (소문자/클래스 아님)
object = Singleton Patton 또는 Static Var에 해당
fun main() {
println(myObj.score)
myObj.plus(10)
println(myObj.score)
}
object myObj{
var score = 0
fun plus(x : Int) { score += x }
}
0
10
2. companion object
fun main() {
var a = menu("짜장")
var b = menu("짬뽕")
a.vote()
a.vote()
a.vote()
b.vote()
b.vote()
println("${a.name} : ${a.count}")
println("${b.name} : ${b.count}")
println("총계 : ${menu.total}")
}
class menu(val name : String) {
companion object {
var total = 0
}
var count = 0
fun vote() {
count++
total++
}
}
짜장 : 3
짬뽕 : 2
총계 : 5
'코틀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Youtube DiMo] 18강. 다형성 (0) | 2022.04.29 |
---|---|
[Youtube DiMo] 17강. 익명객체와 옵저버 패턴 (0) | 2022.04.29 |
[Youtube DiMo] 14-15강. 고차함수(함수포인터)와 람다함수/스코프함수 (0) | 2022.04.29 |
[Youtube DiMo] 12-13강. Scope, 접근제어자 (0) | 2022.04.29 |
[Youtube DiMo] 10-11강. 상속(오버라이딩, 추상화) (0) | 2022.04.29 |
댓글